컨텐츠 바로가기


board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뉴스/이벤트

뉴스/이벤트

뉴스와 이벤트입니다.

에듀클래식 창간 10주년 기념 제1회 뮤직심포지엄
제목 에듀클래식 창간 10주년 기념 제1회 뮤직심포지엄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1-09-14 13:56:37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536
  • 평점 0점

에듀클래식 창간 10주년 기념 제1회 뮤직심포지엄
 
 
에듀클래식 창간 10주년 기념

제1회 뮤직심포지엄
 

‘천년에 한번’의 인연으로 엮어진 음악강의의 숲
본지는 창간 10주년을 맞이해 지난달 20일 한국기독교백주년기념관에서 본지 주요독자층인 음악학원 원장들을 위한 뮤직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200여명의 원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두 강의를 동시에 진행하는 멀티강의 중 하나를 선택해 듣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그동안 그 어떤 강의보다 감동과 교훈과 실전트레이닝이 풍부하게 담긴 세미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세미나의 첫 강의는 한국실용음악협회 김능기 이사장의 ‘성공을 위한 비밀공개’와 오세란 교수의 ‘학원장 리더십’으로 시작되었다.
오세란 교수는 학원장이 갖춰야 할 상담리더십, 레슨리더십, 강사리더십 등을 세분화해 소개하고, 김능기 이사장은 재정의 자유, 친구의 자유, 시간의 자유 등 진정한 성공의 의미를 제시하면서 성공의 가장 아름다운 첫발인 기부의 정의, 그리고 그 실천개요를 시종 흥미롭게 소개했다.
이어 박베토벤으로 널리 알려진 박대성 원장의 미시적 학원 운영방법과 세미나강의 다코스인 맑은샘음악학원 박재형 원장의 거시적 학원경영법을 주제로 구체적인 사례를 들면서 인상깊은 강의를 펼쳤다.
박대성 원장은 학원의 신설과 인수에 관한 선택방법을 소개하고 오늘날 시대가 원하는 음악학원, 그리고 ‘남이 하지 않는 프로그램과 홍보방법’으로 성공하는 운영법을 소개했다. 박재형 원장은 2011년 현재의 음악학원의 총체적 동향을 공개하고 클래식과 실용음악학원의 장단점, 강사 임금 설정요령 등 현재 운영하고 있는 클래식실용음악학원의 특장점을 사례별로 소개했다.
이외에도 화니지니의 ‘지니’로 알려진 최현진 강사와 스쿨뮤직 동영상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명권 강사가 각각 지도하는 우쿨렐레 강좌, 소금교재를 출간해 인기를 얻고 있는 안지영 강사의 소금강좌에 이어 믹스보이스 양진훈 보컬트레이너의 황금정보 ‘목소리를 항상 좋은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비밀을 공개했다.
또 최심향 원장은 리듬의 원리 이해 및 멜로디와 애드립에 어프로치를 활용한 연주법을 소개했다. 마지막은 콩쿠르지도법의 강자 박태희 교수와 이관식 교수의 콩쿠르지도법 세미나. 박 교수는 모차르트 피아노작품의 콩쿠르 활용법을 설명한 후 소나타 K.330 3악장, K.576 1악장, 론도 K.485, 변주곡 K.353 등을 소개하고, 경원대 명지대 선화예고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관식 교수는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Op.2 1, 3악장과 Op.7 1악장 등을 소개했다.
이번 심포지엄의 강의내용은 모두 주옥같은 내용들로 꾸며졌다. 그러나 지면상 이 모든 강좌를 한꺼번에 소개할 수 없어 이번호는 오세란 교수의 강의내용을 싣고 다음 호에는 김능기 이사장의 강의록과 박대성, 박재형 원장의 강의내용, 그리고 양진훈의 믹스보이스 강의내용을 각각 소개한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Meow Ard Designer